대호, 2015

유희/영화 2016. 1. 3. 16:46 |


최민식 주연의 영화이기 때문에 보려고 했는데, 게시판마다 '전래동화'라는 혹평이 제법 있어서 조금은 망설였던 작품. 그래도 새해에 뭔가 하나라도 시금석을 남겨보고자 조조로 감상을 했다.


일제 강점기 시절의 지리산자락을 배경으로 일본의 호랑이 사냥이 가열차게 이루어지고 있던 시기를 다루고 있다. 아무래도 호랑이와 사냥꾼 이야기 만으로는 전체극을 다 아우를수 없으니 애국코드를 살짝 집어넣은 것 같다. 펄럭이는 욱일기를 보면 최근의 위안부 문제와 어우러져 아주 짜증이 나기는 했으니 성공했다고 볼 수 있을지도.


그래서 그런지 계속 영화 초반부 내내 작금의 상황이 떠올라서 극에 몰입하기가 힘들었다. 완전히 몰입하게 된 것은 인간과 호랑이의 싸움 그리고 가족애라는 이야기에 상황자체가 집중한 순간부터였다. 더 상세히 쓰면 스포일러가 되니 스토리는 그만 서술하기로 한다. 막판에는 배경음악도 그렇고 뭔가 울리려고 한 것 같긴한데.. 공감할 수 없는 부분들이 있어서 담담하게 감상.


다만, 호랑이 CG는 진짜 장족의 발전을 한 것 같다. 이전에 호랑이가 등장했던 영화라면 '최종병기 활'이 있는데 여기서 나온 호랑이는 색감부터가 기존 장면들과 틀리게 어두침침한 색이었던 데다가 입체감이 아니라 한쪽만 있는 종이모형을 보는 느낌이었는데.. 이 대호에서는 일부 장면에서 CG라는 느낌이 있긴했지만 참으로 잘 살린것 같다.


하긴 활..과는 다르게 거긴 하나의 장치일 뿐이지만 여기서는 메인 캐릭터는 투자금액이 좀 달랐을 것이라 추측해 본다. 세월이 그만큼 흐르기도 했고. 여하튼 전래동화 틱한 주제는 차치하고 호랑이CG 때문이라도 감상해볼 가치가 있을 것 같다.



2016년 01월 02일(토) 08시 50분.
롯데시네마 신림 5관 E5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