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assin's Creed II

유희/게임 2014. 3. 25. 01:44 |


UBI의 인기 시리즈 어쌔신 크리드. 참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캐릭터의 성장요소가 있는 RPG가 아니라 액션 어드벤쳐에 가까운 작품이기 때문에 플레이하지 않고 있었다. 몇 년 전인지 정확히 기억에는 없지만 은군의 집에 놀러갔을때 XBOX으로 브라더후드 혹은 리벨레이션으로 건초더미에 숨는 장면을 보여준 것은 뇌리에 남아있다.


하지만 스팀에서 마구 할인해대는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4개짜리 컬렉션을 구입했었고 그냥 쌓아두기 보다는 해보자는 생각에 잡았는데 아쉽게도 콘솔로만 한글이 나왔고 PC에서는 도저히 방법이 없는지라 PS3용을 따로이 구입했었다. 구형 PS3에서 틈틈히 즐겼지만 엄청난 소음에 이기지 못하고 결국 포기.


그리고 시간이 다시 흘러 올해 3월에 PS3 신형을 구입하면서 다시 달리게 되었다. 제법 도전과제도 하기 쉽게 되어있어서 참으로 평일 밤 그리고 주말에 열심히 달린것 같다. 또한 단순히 시대물이 아닌 선조의 기억을 찾기 위해서 현재의 캐릭터가 기계를 이용해 그 시대를 체험(?)한다는 점이 특색이 있는 것 같다.


게임 배경인 1486년 이탈리아..


21세기의 주인공이 기계를 통해 15세기의 이탈리아를 체험하며 각각의 파트는 DNA의 일부분으로 묘사된다.


암살 목록..


암살이라기 보다는 무쌍에 가까운 플레이 작품이다. 가족의 원수를 갚아나가는 것이 2편 겉으로 드러난 테마이고 성취감을 확실히 느끼게 한다. 아쉬운 것은 UBI 정식한글화 작품에서 매번 느끼는 2% 부족한 한글화.. 하고도 욕먹는 것이 이런게 아닐까 싶다. 참고로 저 암살대상 중 일부는 실존인물이다.


특히 가장 가운데에 박혀있는 인물은 이후의 교황!! 그리고 그의 아들은 역사상에도 유명한 체사레 보르지아이다.


1편은 음성한글화까지 한 작품이지만 아무래도 2007년 작품이다 보니 7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서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하여 요약영상만 보고 패스. 예전 포스팅에도 한 번 올린 것 같지만 '잔상현영'님의 블로그에서 링크를 본 다음 팟 버전을 걸어둔다. http://tvpot.daum.net/mypot/View.do?ownerid=V7Im6ZT7Cy50&clipid=54148240


게임이 없고 향후 플레이 할 예정도 없는 지인들은 위 링크로 들어가면 1, 2, 브라더후드, 레벨레이션 까지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나오거나 나올 시리즈들은 아래와 같다. 소설에다가 애니메이션, 게임 그리고 단편영화 까지 세계관이 참으로 복잡하다. 소설과 모바일은 제외하고 기술하였다. 상세정보는 위키(link)를 참조하자.


어쌔신 크리드                             (pc, xbox360, ps3)
어쌔신 크리드 : 알테어 연대기      (nds)
어쌔신 크리드 : 블러드라인          (psp)

어쌔신 크리드 : 리니지                 (short movie)
어쌔신 크리드 2                          (pc, xbox360, ps3)

어쌔신 크리드 2 : 디스커버리        (nds)

어쌔신 크리드 : 어쎈던스             (animation)
어쌔신 크리드 : 브라더후드          (pc, xbox360, ps3) 

어쌔신 크리드 : 프로젝트 레거시   (facebook game)
어쌔신 크리드 : 레벨레이션          (pc, xbox360, ps3)

어쌔신 크리드 : 엠버즈                (animation)
어쌔신 크리드 3                          (pc, xbox360, ps3, wiiu)
어쌔신 크리드 3 : 리버레이션        (pc, ps vita)
어쌔신 크리드 4 : 블랙 플래그       (pc, xbox360, ps3, wiiu)

어쌔신 크리드 : 유니티                 (pc, xbox one, ps4)


도전과제(PSN에서는 트로피)는 48/51개 완료. PSN을 raptr와 연동해서 잘 추적했지만 어느 시점부터 또 작동하지 않는다. PSN이 따로 API를 제공하는게 아니라 유저 개개인의 profile을 아마 크롤링해서 가져오는 것 같은데 하필 엔딩 직전에 먹통이 되어버렸다. PSN은 게임시간을 제공하지 않아 시간은 알 수 없다.


못다한 3개의 도전과제는 제일 싫어하는 수집품 100개. 그리고 100개 수집 보상으로 옷을 받아서 하는 행동 그리고 모든 트로피 완료다. 남은 3개가 모두 연결되어 있는데 어느 주말에 눈 딱 감고 100개 수집에 달렸는데 97개까지 모으고 도저히 남은 3개가 어디에 있는지 찾을 엄두가 나지 않아 결국 포기하고 말았다. 이제 pc로 브라더후드를 즐겨줘야지.



마지막으로 숨겨진 진실 찾기 이벤트를 통해 '먼저온 자들'과 아담과 이브의 비밀 동영상을 해금할 수 있었다. 도전과제 이기도 하고. - 16개의 퍼즐을 풀어서 동영상 조각들을 모아야 하는 것이 함정 - 유튜브에 합본이 있길래 링크를 걸어둔다.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