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모토 세이초의 동명의 원작이 있는 드라마. 바다 건너의 영상물을 안본지가 제법 시간이 흘렀지만 최근 그의 작품을 다량으로 구매하기도 했고 몇 년전에 작가의 탄생 100주년이라서 많은 소설들이 대대적으로 영상화가 이루어졌다. 또한 최근에도 사후 몇 주년 뭐 이런식으로 또 드라마들이 제각되기도 했다.


아래 어느 포스팅에서 동명의 원작을 읽은 기념으로 이번에는 드라마에도 도전. 50~60년대 배경의 원작에 비해서 드라마는 21세기이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원작을 비틀었다. 약혼자이던 남자주인공이 아버지로 변경되었고 약혼자는 그야말로 배경 수준. 거기다가 공범까지 은글슬쩍 넣었다.


사형私刑을 약혼자가 집행하던것 과는 달리 이번에는 아버지가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분투하고 부정에 대한 것들을 많이 집어넣어 놓았다. 다만 배우가 너무 노인이라서 몰입하기에 좀 방해가 되었다. 나이탓인지 발성은 거의 없다시피했고 말이지. 한때 필모그래피를 따라가던 우치야마 리나가 나온것은 반가웠고.. 다른 매력이 있는 조연배우를 발견한 것도 수확이라면 수확이다.


영상화된 원작의 핵심트릭 문제로 그 시대를 구현해야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이런식으로 재해석 된 것이 많던데 일단 이 작품에서는 그야말로 실망인 수준. 뭐 원작자체가 누구나 예측가능한 것에 대해 파헤치고 복수를 하는 것에 중점이 있다면 여기서는 트릭에 좀 더 현대기술을 집어넣고 저널리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추가한 정도뿐이랄까.


여하튼 마쓰모토 세이초는 그 옛날 다이제스트 서적을 통해 본인에게 일본 추리소설에 대한 지평을 열어준 작가의 하나이니 만큼 책은 계속 사고 드라마들도 기회가 닿는대로 봐줄 예정이다.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