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The Closers

유희/서적 2013. 11. 24. 15:11 |


다시 돌아온 보슈.. 이 시놉시스를 쓰려면 이전 작품들의 스포일러를 대량으로 하게 되기 때문에 적당히 줄여서 이야기하면 전처럼 살인사건 전담반이 아닌 미해결 사건 전담반이 된다. 그런데 온라인 서점 책소개나 책 뒤부분만 보아도 다량의 내용이 적혀 있기 때문에 스포일러 없이 스토리를 잘 따라가려면 이런 부분은 보지 않고 넘어가야겠지.


얼핏 드라마 콜드케이스를 연상시키는 내용이기도 한데.. 심지어 책 내용에서도 드라마를 언급한다. 사실과 소설의 경계를 교묘하게 넘나들며 현실감을 주는 작가의 기법이다. 전작에서도 매케일렙과 클린트 이스트우드 그리고 영화 자체를 이야기 일부에 써먹기도 했고. 드라마가 먼저 시작했으니 작가 자신도 스토리 전개에 영감을 받지 않았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다.


17년 된 사건을 수사하면서 과거의 인물들을 여럿 만나고 옛 상관과 다시 충돌하는 등 기존의 패턴을 충실히 따라간다. 그리고 범인은 언제나 옆에 있다는 미해결 사건의 왕도.


오랜 시간 걸쳐서 보슈의 이야기를 잘 따라왔고 이제 링컨 차를.. 을 볼 차례다. 영화는 극장에서 재미있게 봐줬지만 익숙한 작가의 원작을 보는 것은 어떤 느낌일지 모르겠군. 아직 시간이 많이 흐르지 않아 엘러리 퀸의 작품들처럼 트릭과 범인을 잊어버릴 정도까지는 아니다. 범인은 너무 심플해서 기억이 나고. 그래도 변호사와 법정이 주가되는 작품이니 다시 볼만할 듯.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