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원도 회사도 던져놓으니 마음이 참으로 편했다. 휴대전화의 전원을 끄고 장교에게 넘겨버리는 순간. 이제 다른 어느것도 나의 의지를 강제할 수 없다고 생각하니 기분은 날아갈것만 같았다. 물론 조교/교관은 빼고 말야.

2.
분명 잠들기 전에 비가 주룩주룩 오고 있는 것을 확인했는데 새벽에 깨어 밖을보니 말라가고 있는 땅을 볼때의 참담함이란. 강의건물에서 얌전히 숙면을 취해줄 생각이었지만 숙면은 커녕 땀만 한 바가지 흘리고 돌아왔다.

3.
안양. 왜 이렇게 먼 곳까지 와야하는지 몰랐지만, 가보니 알겠더라. 특별히 5개 구의 해군을 모아 통합 훈련을 실시하는 날이었다.단지 2주 차이로 5년차가 아니라 4년차가 되어 이번 년도 6-24-6 훈련이다. 5년차에는 6-8-6이라 하던데 사실인지 모르겠군.

4.
안양2. 안양LG라는 축구팀도 있었고, 굉장히 자주듣던 이름이라 안양을 굉장히 대도시라 생각했건만, 안양역에 내린순간 예상은 산산히 부서졌다. 어쩌면 내가 내린곳은 변두리일지도 모른다. 안양을 지나는 다른 2개의 지하철역이 더 있던데 그쪽이 번화가 일지도 모르지.

5.
안양 박달교장의 식당음식은 완전 'hell'이라는 검색정보를 너무 많이 입수한 탓에 도저히 식당까지 갈 용기가 나지않았다. 밀가루 같은 물에 밥을 넣어 설렁탕이라하고, 고추가루 약간 푼물에 밥을 넣어 육개장이라 한다는 말을 몸으로 체험하기는 싫었던 것이었다. 그리하여 PX의 주전부리들로 점심을 대신했다.

6.
아무 생각없이 걷고 뛰고 땀을 흘리고, 점심을 먹고 낮잠을 자고, 앉아서 꾸벅꾸벅 조니 마음만은 무척이나 편안했다. 다시 손에 넣은 휴대전화를 켜자 '콜키퍼' 문자가 여러통 날라왔지만, 확인해보니 오늘 결근인줄 알고 왔던 전화. 다시 마음이 편해진다.
 
7.
집으로 돌아와 행여나 하는 마음에 메일을 확인해본다. 일본에서 온 업무메일이 분명한것 같은 제목의 녀석이 있다. 훗, 당할쏘냐. 만약의 확인사살을 위해 오늘의 업무메일은 하나도 읽지않았다. 수신확인도 나를 제어할 수는 없지.

8.
자, 이제 11시. 드라마 감상과 웹서핑 그리고 블로깅을 마치고 잠자리에 들어야 할 시간. 내일의 훈련도 기다리고 있으니 다시 한번 마음이 편하구나!!! 그런데 글을 쓰다가 저 일본업무메일을 확인해보고 싶다는 느낌이 들어버렸다. 아, 호롱불을 향해가는 나방의 심정이.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