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ban Ranger

RPG/Midland 2005. 1. 25. 19:59 |

수떨의 캐릭터 '더스트 롱슈터'가 레인저인데 캠페인 상에서
배경은 알지 못하고 선택한 '하겐시타일 레인저'는 일반적인
레인저가 아닌 도시 레인저Urban Ranger이기 때문에 합당한 룰을
찾던 바 서플먼트 중 하나인 Unearthed Arcana에서 이름까지 같은
Urban Ranger를 발견하고 이에 날림번역함.


뭔가 있어 보이는 일러스트


도시 레인저는 도시의 방심할수 없는 거리를 활보한다.
그들의 좁은 골목길에 관한 지식은 믿을 만하며 지하세계에서는
그와의 연결을 유지하는 것이 살아남는 길이다.

<클래스 기술class skill>

일반적인 레인저 기술
- 추가 : 정보수집, 지식(지역), 행동 판단
- 제거 : 지식(자연), 지식(지하건축물), 생존

<클래스 능력class abilty>

도시 레인저는 아래의 내용을 제외하고는 모든 일반적인
레인저와 동일한 능력을 가진다.

ㅇ 동물 동료animal companion

- 도시 레인저는 중간medium크기보다 큰 동물은
동료로 삼지 못한다.

ㅇ 도심 추적urban tracking

- 도시 레인저는 1레벨에 추적track 재주를 얻지 못한다.
대신, 도심추적urban tracking 재주를 얻는다.

ㅇ 야생 감정이입wild empathy

- 도시 레인져는 자연과의 영감에서 제한을 받기 때문에,
야생 감정이입 체크에서 자신의 클래스의 절반만 적용된다.

ㅇ 천적favored enemy

- DM의 재량에 따라, 도시 레인저는 정해진 천적 타입 이외에
어떠한 조직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적길드의 일원,
상단 심지어는 도시 경비병까지 가능하다.
천적에 따른 보너스는 일반적인 내용과 동일하다.

ㅇ 날랜 추적자swift tracker

- 8레벨이 된 도시 레인저는 도심추적 재주를 위한 정보수집
체크에서 페널티를 받지 않는다.

--------------------------------------------------------------

일단, 3rd와 3.5사이에서 절충한 정도로 번역해봤음.
본인이 캐릭터 배경을 살리길 원할 시 적용해 보겠음.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