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 조연상, 편집상, 음향상을 수상한 작품. 이런 영화가 개봉한다는 것은 어느 게시판을 통해 알고만 있었다. 음악 영화라는 이야기만 알고 있었다.


그렇게 사전 정보 없이 보기 시작했을때에는 막연히 스쿨밴드 영화인가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여지없이 부서져 갔다. 독특한 방식으로 학생의 한계를 이끌어내는 지도자. 무언가 관객을 불편하게 하는 그러한 지점을 지나서 마지막에 뭔가 학생과 선생 둘이 화합하는 듯 했으나 또 다르게 숨겨진 무언가.


해석하기에 따라서 열린 결말이 될 것도 같았는데 어디선가 나온 감독 인터뷰 요약글을 보니 극한상황에 몰아붙여서 일석이조의 계략을 실행한 것이 아닌가 싶다. 너무 자세히 이야기하면 스포일러가 되니 여기까지만 하기로 하자.


재즈 밴드 연주와 드럼 비트에 너무 취해서 다른 서사는 당시에 의미깊게 다가오지도 않았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가족관계도 여자 친구도 버리고 드럼에 몰입해서 피나는 손을 얼음물에 담그며 연습하는 모습이 좀 무섭게 느껴지기도 하는군.


여하튼 정말 국내 포스터의 광고 카피대로 드럼 연주에 전율하는 시간을 보냈다.



2015년 03월 14일(토) 23시 00분.
롯데시네마 신림 4관 F10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