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길 선정도서로 요시키 형사 시리즈 두 번째 작품. 첫 번째는 작품에 이어서 두 번째 작품도 열차를 이용한 트릭이다. 유명한 작품인 점성술 살인사건에서 보여준 사체의 분리를 초반에 내세우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열차 시간표를 이용한 사체들의 이동이다. 실제로 존재하는 시간표인지는 모르겠지만 책 자체에도 몇 개의 열차 시간표가 인쇄되어 있다.


지명인 이즈모 역시 일본발 추리소설을 읽다보면 제법 많이 나오는 곳이다. 특히 괴담이나 지역 전설 관련된 추리물을 읽다보면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곳.


이런류의 추리물이 늘 그렇듯이 초반에는 모든 것이 오리무중이고, 발로 뛰는 수사와 형사들간의 전화통화 그리고 제보자의 말을 통해서 사건이 점점 베일을 벗고 용의자도 확정되게 된다. 남은 것은 열차 시간표 트릭을 푸는 것과 함정 수사(?)


어린 시절 이런 추리소설도 많이 읽은지라 열차 트릭은 제법 좋아하는데 이렇게까지 본격적으로 시간표가 다량으로 나오게 되면 질려버린다. 어차피 인물의 대사를 통해서만 대충 파악하면 되긴 하지만. 막상 표까지 실려있으니.


초반에 버스 안에서 TV 다큐멘터리를 보느라 멍하니 읽지않고 있다가 고속도로에서 차가 막히는 순간부터 읽어서 몇 페이지를 남기고 나머지는 집으로 돌아오는 지하철 안에서 다 보았다. 이로서 출간된 작품은 다 본 것 같다. 다른 것들을 기다려보자.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