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질링Changeling

유희/서적 2013. 12. 30. 16:40 |


책을 얼마만에 읽은지 모르겠다. 8일 휴가라는 여유속에서 완전한 게임에의 몰입으로 사나흘이 흘러가 버리고 밤에는 멍하니 EPL을 보다보니 어느사이에 그리 남은 시간이 많지 않다. 내년에는 좀 더 계획적인 삶을 살아가야 할텐데 당장 옆방의 숨소리를 공유하는 환경에서 탈출할지 말지부터가 고민이군.


로저 젤라즈니의 판타지 소설이 오랜만에 나왔다. 배경은 마치 그림자 잭의 세계처럼 기계문명과 마법문명이 연결된 세상. 세계를 정복(?)하려다 패한 마법사의 어린 아들은 현대로 보내지고 그 곳에서 어린 아이 한 명은 마법의 시대로 보내진다. (등가교환?)


하지만 그들은 성인이 되어도 여전히 기존 시대의 힘을 발휘한다. 자신도 모르게 마법을 쓰거나, 어이없이 증기기관을 개발해버리고 마는 부분이 그렇다. 그리고 마법문명에 남겨진 현대문명의 아이는 고대의 기계를 발견해서 결국 마법문명을 정복할 준비를 하고 이를 막기 위해서 다시금 현대문명으로 간 마법문명의 아이가 돌아온다는 스토리.


젤라즈니의 책을 읽을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어떠한 개체에 대해 이름을 붙임으로서 상징화하는 기법이 훌륭한 것 같다. 어쩌면 이건 담당번역가의 힘을지도 모르겠지만. 여하튼 여전히 작가 특유의 판타지 + SF 세계관의 느낌이 너무 좋았다. 후속작 '매드완드'도 있으니 읽어봐야 할 듯.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