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임으로 공작을 만들어준 봉신.


두카스 가문이 차지하고 있던 시칠리아 공작이 내부 분쟁 탓인지 다른 인물에게 넘어간적이 있었다. 그래서 재빨리 추방당한 공작과 그 아들을 궁정으로 초대해오고 그의 클레임을 이용해서 빼앗겼던 땅을 찾아주었다. 그래서 관계도에 무려 +100이라는 어마어마한 점수. 그리고 이렇게 남 좋은 일을 그냥 할리가 없지.


모계결혼으로 약혼이 되어있는 그의 후계자.


약혼이라서 파기의 가능성도 있긴 한데 왠만해서는 괜찮을 것 같고, 가끔 성인이 되어 결혼날짜가 되면 중간에 AI가 일반결혼으로 재청혼을 하는 수를 쓰기도 하는데 그것만 조심하면 될 듯. 여기서 공작을 암살하는 수를 쓰기도 하는데 충성하는 봉신에게 그럴 필요도 딱히 없을 것 같아 자연스럽게 우리가문으로 교체되도록 둠.


황제의 전쟁터에서 싸우는 중.


능력치도 적절하고 병력도 많이 뽑아가는 탓인지 태반의 황제가 벌이는 전쟁에서 부대를 지휘하고 있다. - 인물 옆 칼 표시

때문에 직접 병력을 파견하여 싸우러 간것이 아님에도 크루세이더 트레잇을 달 수가 있었다.


어느 시점부터 패치가 되어 생긴 방랑군..


방랑군 지도자가 되어 원정을 떠나는 일족. 아마 프랑스 쪽 가문의 삼남이었던 것 같은데 자신만의 국가를 건설하기 위해 떠난다. 인물 포트레이트만 보면 공작위로 취급받는것 같은데... 이것도 가문점수에 포함되려나 모르겠군.


북아프리카로 모험을 떠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일족이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그냥 방랑군을 지원할 수 있는 것인지 전쟁에 개입하여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이때 도와줬어야 하는데 별 생각없이 가만있다가 뒤에 손해본 기분을 느끼게 된다.


성년이 된 폴란드의 공작.


어머니쪽의 공작위를 받아서 통치중인 그는 이 시점에서 아들을 네명이나 두었다. 그리고 그 사이에 프랑스가 다시 독립을 했다. 안좋은 것은 독립명분으로 전쟁을 한 탓인지 로타링기아와 바이에른까지 덩달아서 독립을 해버린 것.


나이를 먹어가고 있다.


트레잇빨로 한층 좋아진 능력치. 후계자도 이미 중년을 향해 가고 있고 자식들도 많으니 안정적이 되었다. 상비군도 작지만 모아두었고 이때쯤에 확장을 좀 했어야 했는데 외국작위에 가문원 심기 작업에 열중하느라 좀 등한시 했다.


역시 조모쪽을 통해 남작위를 이은 경우.


남작위는 가문점수가 1점밖에 안되지만 그래도 없는 거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일족 중에 완전 방계들은 이렇게 보내기도 한다. 물론 저번의 플레이에서는 별 생각없이 작위를 주어서 몇 대 지나보니 계승을 통해 남작위 3-4개 모여버리는 경우도 있어서 이번에는 그런 점도 신경써서 배분. 아, 그리고 인물이 왜 사망했는지는 해골마크 옆으로 마우스가 가면 나온다.


전체적으로 확장도 많이 없고 내치와 작위를 가진 가문원 늘리기에 신경을 많이 썼던 시기.


Posted by 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