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the Great 타이틀을 단 오토 1세


능력치 때문인지 황제의 십자군 원정에 끌려가서 십자군과 상처 트레잇을 달고 돌아왔다. 그 때문인지 백작령 하나 겨우 점령했음에도 불구하고 위신이 1000을 넘었고 그로 인해 '위대한Great'를 달게 되었다. 이 시기에 황제도 황권강화에 성공해서 드디어 계승법을 분할 상속에서 장자 상속으로 바꿀 수 있었다.


복수를 위한 암살 모의 중.


대부분의 인물들은 자연사를 하거나 병을 얻어서 사망한다. 가끔 젊은 나이에 가신들이나 가족들이 죽는 경우가 있는데 원인이 누군가의 암살 사주로 인한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는 개인적으로 복수를 해준다. 아까운 내 추밀원의 인재를 누군가 암살해서 찾아보니 어느 여자 가신이었길래 복수로서 암살해버렸다.


음모를 통한 암살 성공!


전 작에서는 암살을 하려면 암살자를 내 돈주고 고용하는 방법밖에 없었고 확률도 높지 않았다. 거기다 음모가 발각되면 평판이 안좋아지기도 했다. 이번에는 음모 기능이 생기면서 음모에 동조하는 사람들을 모아 암살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동조자들이 알아서 일을 꾸미고 플레이어는 승락을 하는 시스템.


젊었던 공작도 순식간에 나이를 먹었다..


본래 프랑스 왕의 봉신이었던 에노Hainaut 백이 반란을 일으켰길래 역시 뒷통수를 쳐서 땅을 점령했다. 그야말로 행운의 찬스. 물론 외교관을 파견하여 지속적으로 가짜 클레임을 노렸던 보람이 있는 순간.


계승권을 가진 무능한 손자


그런데.. 문제가 있었으니 천재 트레잇이 있는 자신의 차남에게 몰아서 물려주려고 장남을 암살했고.. 후에 계승법을 변경했는데 장남이 남긴 아들이 계승순위 1순위였던 상황. 역시 이 세계에서 무능함은 죄악이었다.


가신들을 모아 꾸미는 신나는 음모.


공작의 권위 탓인지 아니면 무능한 통치자에 대한 걱정 탓인지 동조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물론 어딘가의 정치가 그렇듯이 실행은 그들이 하고 윗사람은 결과만 들을 뿐..


그와 동시에 증손자 둘 도 암살시도.


장자 계승법이기 때문에 손자의 두 아들도 암살해야 했다. 물론 미성년자 및 아기이기 때문에 몇 명만 모아도 엄청난 성공률을 자랑한다.


결국 삼도천으로..


하지만 영 좋지 않은 트레잇이 붙고 말았다.


친족살해자kinslayer 트레잇은 정치력도 감소 시키지만, 같은 집안house의 영주들의 우호도가 크게 감소한다. 하지만 권력의 안정적인 승계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상황.

손자가 다른 곳의 공위에!



타국의 계승순위에서 멀어진 딸의 남편데릴사위이 어쩌다 보니 계승권에 들어왔다가 요절하게 됨으로서 공작의 손자가 타국에서 어린 나이에 공위에 올랐다. 하지만 PC AI의 입장에서 보면 공작위가 타 가문에 넘어가게 되는 거기 때문에 암살 모의라던지 클레임에 따른 내전 혹은 섭정의 반란이 일어나 원래의 주인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손자가 다른 곳의 공위에(2)!



위 손자도 그런 경우인데 그나마 가까운 삼키기 좋은 위치에 있어서 암살을 시도해서 해볼까도 햇지만 최종 가문점수를 위해서 남겨뒀는데 섭정에 의해 끌어내려지고 말았다. 물론 이 경우에도 클레임은 남아있기 때문에 궁정으로 초대해서 데리고 왔다. 언젠가는 쓸날이 있겠지..


프리슬란트(프리시아)왕에 등극! 그리고 세 번의 결혼..



드디어 1차 목표인 프리슬란트 왕에 올랐다. 혹시나 해서 바르반트 공작위를 만들지 않고 버티고 있다고 죽기 전에는 만들고 가야 할 것 같아서 공작위를 재성성. 이번에는 황제의 입질이 없었다. 거기다가 두 번째 부인마저 사망하여 늙은 나이에 세 번째 결혼을 해서 연달아 자식까지..


왕국의 영토



겔레 공작위까지 있어야 할 줄 알았는데 프리슬란트 왕위 생성이 가능하기에 풍부한 돈과 남아도는 신앙심 등으로 재빨리 왕위를 생성. 혹시 신성로마제국에서 떨어져나오면 큰일이다 생각했는데.. 다행히 한 번 선제후는 영원한 선제후 였다. 즉, 프리슬란트 왕이며 신성로마제국 황제의 봉신이 된 것이다. 보헤미아 왕과 비슷한 경우라고 할 수 있겠군.


또 다시 바뀐 공작과 왕.



드디어 선대가 긴 통치기간을 마치고 사망하여 그 아들이 왕위에 올랐다. 아버지의 통치시간이 워낙 길어서 60대에 즉위한데다가 아직 미성년인 이복동생들까지 한 가득. 5대 홀랜드 공작이자 2대 프리슬란트 왕... 그리고 당분간은 마지막 천재로 기록될 전망이다. 한 가득 생긴 자손들 중에 아무도 천재가 없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왕위를 물려받을 장남의 능력치는 그럭저럭 괜찮지만 계승순위에 있는 손자의 능력치는 교육에 신경을 못쓴 탓에 암울 그 자체.. 또 한번 피바람이 불지도 모르겠지만 자손이 너무 많아서 교육에 신경을 덜 쓰는 바람에 다 그놈이 그놈. 얼마 안된 왕국의 앞날이 풍전등화 로다.


Posted by Master 
: